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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잡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프앤이노에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왓잡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등
① 이 약관은 왓잡 웹사이트(whatjob.org)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공지하고 필요할 때는 개정 약관을 전자우편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각 웹사이트에 변경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때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이름, 회원 ID, 닉네임, 휴대전화, 이메일, 가입경로
2. 생생년월일, 성별, 회사명(학교명), 업종, 부서(전공), 직위, 직책, 주소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회원가입을 제한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으로 통지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탈퇴일로부터 최대 1년 동안 같은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때는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해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에도, 같은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웹페이지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및 서비스 제공 법인의 명칭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필수 고지내용을 이메일 휴대폰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광고 정보의 경우 수신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정보를 받게 됩니다.
③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은 1인당 1개의 기기로 제한하며, 2대의 기기에서 콘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약관 내용 확인 및 동의
2. 이름, ID, 닉네임, 휴대전화, 전자우편주소, 성별, 생년월일, 회사명(학교명), 업종, 부서(전공), 직위, 직책, 주소 등의 정보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 확인
4.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4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지급방법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 계좌이체
3.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지속해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시행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애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때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거절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1:1 코칭 등의 게시판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가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되는 경우
9.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10. 회사의 영업비밀 및 기술 비밀 등 회사의 기밀에 관련된 내용
11. 기타 상장회사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회사의 기밀 정보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 차단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인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1:1 코칭 서비스를 원활히 활용하기 위해 회사에서 요구하는 콘텐츠 및 정보를 성실히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의 성실하지 않은 콘텐츠 및 정보 제공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떤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1:1코칭 서비스를 통해 회사의 강사(이하 “회사”)에게 코칭을 받는데 있어 제1항의 내용에 대해서는 질의할 수 없습니다.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회원이 질의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22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에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1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다음의 각 목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는 회사에 사용권한을 부여합니다.
1.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게시물은 회사와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공될 때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제외하고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신분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는 합리적인 모든 노력을 다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권한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단, 회사에 부여된 권한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비독점적이고, 약도 또는 재 면허를 부여할 수 있고, 그에 대한 사용료, 기타 반대급부는 무상으로 합니다.
3. 이용자가 회사에 부여한 권한은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때 종료됩니다. 단, 이용자가 게시물을 타인과 공유하고 타인이 이를 삭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 게시물을 삭제하면 컴퓨터의 휴지통을 비우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게시물이 삭제됩니다. 단, 제거된 게시물은 일정기간 동안 백업 사본으로 존속될 수 있으며, 백업 사본으로 존속되는 동안에도 타인에게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6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따른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삼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서비스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이용자의 서비스 청약철회 및 환불
[온라인 강좌 환불 규정]① 본 조의 규정”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내용을 반영했습니다.
②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동일 상품에 대한 청약철회는 1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관계법령에 따라 회사가 다음 각호 중 하나의 조처를 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무료콘텐츠 또는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④ 청약철회는 이용자 본인이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환불 신청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하며,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 즉 콘텐츠 시청 편수인 서비스 이용료와 금융수수료를 포함하는 서비스 위약금 10%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⑦ 총 환불 금액은 다음 각호의 환불 규정 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환불 금액 산정 시 유료콘텐츠 내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 단과강의를 결제한 경우의 환불
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유료강의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 전액 환불에 해당합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고 이용 내역이 없는 청약철회 건에 대해서는 카드수수료를 포함한 위약금 10%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나. 결제일에 관계없이 유료 강의 1편을 초과 수강한 경우 학습 편 수에 의해 산정된 서비스이용료와 서비스 위약금 10%를 공제 후 환불합니다.
다. 환불 불가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한 서비스 총 이용 기간의 1/2이 경과한 경우
2) 구매한 서비스의 콘텐츠를 50%를 초과하여 시청한 경우
2. 180일 정기 이용권을 구매한 경우의 환불
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유료 강의 2편 이하를 수강한 경우 전액 환불에 해당합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고 이용 내역이 없는 청약철회 건에 대해서는 카드수수료를 포함한 위약금 10%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나. 결제일에 관계없이 유료 강의 2편을 초과 시청한 경우 수강 편 수에 의해 산정된 서비스 이용료와 서비스 위약금 10% 공제 후 환불합니다. 서비스 이용료 산정 시, 강의 내 유료 강의 1편만 시청해도 전체금액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산정됩니다.
다. 결제일로부터 30일 초과 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3.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합니다.
4. 회원이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되는 경우 본 조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⑧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교재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⑨ 단기간 강의, 이벤트 강의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수강 강의의 변경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이벤트 페이지 또는 웹사이트 상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오프라인 강좌 환불규정]⑩ 회사는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 2항 학습비 반환기준에 따라 오프라인 강좌의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학습비(이하 “수강료”)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 환불합니다.
1. 오프라인 강의 환불 기준표
기준(영업일 기준) 취소 및 환불 규정 강의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전액 강의 시작 후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강의 시작 후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강의 시작 후 1/2 경과 후 취소 및 환불 불가 ⑪ 강의료 반환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강의에 참석하지 않는 경우 강의 시작일은 강의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한 시점 기준으로 부분 환불되거나 1회 특강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⑫ 강의 교재가 있는 경우 강의 시작일에 현장에서 수령하실 수 있으며, 교재 수령 이후 개인 사정으로 인한 중도 취소 시 교재비는 환불금에서 제외됩니다.
⑬ 회사의 사이트에서 대금을 지불한 경우의 청약철회는 이용자 본인이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환불 신청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하며, 강의 시작 후 중도 취소 시 환불될 금액에서 결제 수수료를 포함한 위약금 10%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⑭ 현장 카드결제 환불의 경우 현장방문 해주셔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강의 시작 후 환불의 경우, 전체 결제금액 취소 후 해당 기간 수강료를 재결제합니다. (단말기 상 부분취소 불가)
⑮ 온라인/현장 현금결제 환불의 경우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불됩니다.
⑯ 해당 강좌의 폐강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시 남은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해 강의료를 환급합니다.
⑰ 이벤트성 단기 강의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수강 강의의 변경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이벤트 페이지 또는 웹사이트 상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제25조 회사의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에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0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계약 중 이용자가 청약철회 의사표시 없이 계약해지 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구매한 콘텐츠 내역은 모두 삭제되어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26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같은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 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27조 스트리밍 방식 온라인 서비스 하자, 결함 등에 의한 피해구제
①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 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 기간 안에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별도의 고지 없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미이용 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불가항력 또는 제삼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시간 만큼 무료로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중지, 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2. 불가항력 또는 제삼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시간 만큼 무료로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을 적용함에 있어 사전 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제28조 다운로드 방식 온라인 서비스 하자, 결함 등에 의한 피해구제
①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완전한 온라인 서비스를 다시 공급합니다.
2. 완전한 온라인 서비스를 다시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급한 대금 중 하자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제29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잘못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삼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8년 1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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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잡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에프앤이노에듀(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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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언제나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회원가입 및 본인확인
1. 회원가입과 유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사 확인 및 본인 인증
2. 회원자격 유지관리 및 회원탈퇴 의사 확인, 회원 고지사항 전달
3.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결제, 정산, 채권 추심
1. 회원제 서비스 제공
2. 계약이행 및 요금의 정산
3. 교재 및 경품의 배송 등 계약의 이행
③ 고충 처리
1.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2. 비회원 상담 및 문의 응대
3. 이용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④ 기존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등 광고에 활용
1.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 연구개발, 신규서비스 연구개발
2. 제공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석, 서비스 방문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 및 통계 분석
3. 이용자 대상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4. 개인정보 및 관심사에 기반을 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 선택항목으로 나누어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필수항목 : 이름, 회원 ID, 닉네임, 휴대전화, 이메일, 가입경로
2. 선택항목 : 생년월일, 성별, 회사명(학교명), 업종, 부서(전공), 직위, 직책, 주소, 취업고민분야 및 관련 내용, 취업희망회사 또는 업종, 취업희망직무, 자기소개서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기록, 구매 또는 서비스 및 후속 조치 관련 정보
2. 접속 로그, 이용시간, 쿠키, 접속 IP 정보, 이용기기 정보,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 이용자가 업로드한 정보, 불량이용기록 등
3. 서비스 신청정보, 유료서비스 신청 시 결제수단에 대한 결제 관련 기록(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핸드폰 결제)
4. 환불 신청 시 추가수집 정보는 결제방식에 따라 추가수집이 필요한 항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계좌주), 연락처, 구매 서비스, 결제 일시, 결제 금액, 결제한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 또는 신용카드사의 승인번호,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 사유
5. 기타 계약의 체결, 유지, 이행, 관리 및 행사 참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6.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를 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 추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추가 정보 수집 시 별도의 수집항목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웹사이트에서 이용자 회원가입 또는 이벤트 참여 시 이용자가 직접 개인정보 입력 및 수정
2. 이용자의 소속 기관에서 이용자 정보를 회사에 전달
3. 기타 민원처리를 위해 팩스, 전화, 이메일 상담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4.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은 개발 서비스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각 위탁업체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ㅇ 수탁업체 명칭 : ㈜스마트로
ㅇ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신용카드 결제 및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 수단 제공
ㅇ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ㅇ 수탁업체 명칭 : NICE평가정보 주식회사
ㅇ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ㅇ 보유 및 이용 기간 : 휴대폰 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함. 휴대폰 번호 외 정보는 본인확인 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ㅇ 수탁업체 명칭 : ㈜포유링크
ㅇ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카카오알림톡 발송대행
ㅇ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ㅇ 기타 고지사항 : 주문, 결제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 시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림톡과 다른 방식으로 정보 수신을 원하시면 알림톡 수신화면 우상단의 ‘알림톡 차단’을 눌러 주십시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알림톡을 통한 수신 거부 의사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때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 납부 등 거래 완료 여부 확인을 위해 일정 기간 저장(계약 해지일 기준 최대 1년)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때는 사유 종료 시까지 보존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사이트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청산 시까지
③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5.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 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7.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자료 :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권리 의무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마이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회사에 정정 요구
3. 게시물의 직접 삭제, 본인이 삭제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삭제 요구
4. 사이트 마이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계약해지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이트의 메뉴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또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정정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본 방침의 제5조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르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조치확보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 대책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를 통해 암호화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라.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ㆍ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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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 부서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하고 처리해드립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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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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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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